삼성 핸드폰과 아이폰을 고민할 때 아이폰으로 가볍게 가지 못하는 이유는 크게 삼성페이, 통화녹음이 있습니다. 애플페이가 점점 상용화되면서 삼성페이 부문은 해소가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삼성의 통화녹음 기능은 큰 메리트였습니다. 하지만 이제부터는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해지게 되었는데 바로 '에이닷' 어플을 활용해서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. 어떻게 어플을 활용하여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.
#1 '에이닷' 어플 (SKT 전용)
아이폰에서 통화녹음을 에이닷 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지만 딱 한 가지 단점으로는 모든 통신사가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SK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. 그래서 앞으로 SKT 아이폰 시리즈 이용자들은 에이닷 앱 내 A. 전화 메뉴를 통해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고, AI가 분석한 통화 내용 요약 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.
#2 활용 방법
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A. 전화 기능은 에이닷 앱 내 탭바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. 통화 녹음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첫 실행 시 나오는 A. 전화 서비스 가입 (약관동의)이 필요합니다.
단 통화 녹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내 통화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에이닷 앱 내에서 전화를 발신해야만 가능합니다. 외부 밑 다른 앱에서 전화를 발신하면 아이폰의 일반 음성통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통화 녹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전화 수신의 경우 A. 전화를 가입했다면 착신 시 A. 전화를 통해 수신하게 되고, 이렇게 수신한 통화는 녹음 및 내용 요약이 가능합니다.
A. 전화로 통화를 종료한 후에는 자동으로 녹음 파일이 생성됩니다.
(단, 녹음 파일은 해당 단말기에만 저장되고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서 통화 내용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)
이 녹음 파일은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제공되고, 사용자는 텍스트로 변환된 통화 내용 중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수도 있고 특정 말풍선을 탭해 해당 구간의 음성만 따로 들을 수 있습니다.
통화 종료 후에는 AI 분석으로 전체 주제 한줄 요약, 문단별 상세 요약, 통화별 대표 태그, 통화 중 언급된 일정 및 전화번호, 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이 생성되며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이번 에이닷 어플의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하지만 아직까지는 SKT 한 통신사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에서도 곧 서비스가 나올 예정입니다. 다른 통신사에서도 통화 녹음 서비스가 출시되면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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